연예정보통신

뉴진스 이어 라이즈, 오늘(3일) 아이유 콘서트 게스트 뜬다

우리집 개똥이2 2024. 3. 3. 23:00
728x90

뉴진스 이어 라이즈, 오늘(3일) 아이유 콘서트 게스트 뜬다

대세 보이그룹 라이즈(RIIZE/쇼타로, 성찬, 은석, 원빈, 앤톤, 소희)가 선배 가수 아이유의 콘서트 무대에 오른다.

 

아이유는 3월 3일 오후 서울 송파구 KSPO DOME(케이스포 돔,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2024 IU H. E. R. WORLD TOUR CONCERT IN SEOUL'(2024 아이유 허 월드 투어 콘서트 인 서울)을 개최한다.

 

사진=왼쪽부터 성찬, 쇼타로, 소희, 은석, 앤톤, 원빈/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서울 공연은 아이유가 2022년 서울 송파구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진행한 'The Golden Hour: 오렌지 태양 아래'(더 골든아워: 오렌지 테양 아래) 이후 약 1년 6개월 만에 여는 단독 콘서트다. 2일과 3일, 9일, 10일 총 4회로 기획됐다.

 

아이유는 지난 2일 성황리에 개최한 첫 공연에서 새 미니 앨범 'The Winning'(더 위닝) 전곡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이날 공연에는 그룹 뉴진스(민지, 하니, 해린, 다니엘, 혜인)가 게스트로 지원사격에 나섰다.

 

둘째날 공연 게스트는 라이즈로 알려졌다. 공연 당일 올림픽 체조경기장으로 들어서는 라이즈 멤버들의 모습이 현장에 있던 예비 관객들에게 포착된 것. 이들은 흰색 셔츠에 빨간색 넥타이를 맞춰 입고 공연장으로 들어섰다. 넥타이에는 'RIIZE', 'IU'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어 본 무대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아이유와 라이즈의 공식적인 만남은 처음 이뤄지는 것이라 기대를 모은다. 라이즈 멤버 앤톤의 경우 아버지인 가수 겸 프로듀서 윤상이 아이유 '나만 몰랐던 이야기', '누구나 비밀은 있다' 등 작곡에 참여한 바 있어 아이유와 인연이 있다. 앤톤은 2월 24일 라이즈 공식 계정을 통해 아이유 신곡 '관객이 될게 (I stan U)' 챌린지 영상을 게재했고, 아이유는 이를 공식 계정에 공유했다.

728x90

 

 

신보 발매 후 음원 차트 정상을 석권하며 음원 강자의 저력을 재입증한 아이유는 서울 공연을 필두로 요코하마, 타이페이, 싱가포르, 자카르타, 홍콩, 마닐라, 쿠알라룸푸르, 런던, 베를린, 방콕, 오사카, 뉴어크, 애틀란타, 워싱턴 D.C, 로즈몬트, 오클랜드, 로스앤젤레스 등에서 투어를 이어갈 계획이다.

 

라이즈 역시 싱글 ‘Love 119’(러브 원원나인)으로 멜론 2월 월간 차트에서 5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에서 롱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라이즈는 2분기 새 싱글, 미니 앨범으로 컴백하며 인기 상승세에 탄력을 더할 계획이다. 5월 4일과 5일 서울 모처에서 단독 팬콘서트를 개최하는 데 이어 5월 17~18일(현지시간) 멕시코 멕시코시티 아우토드로모 에르마노스 로드리게스에서 개최되는 멕시코 최대 규모의 팝 페스티벌 ‘테카테 엠블레마(Tecate Emblema)’에 K팝 가수 최초로 출연한다. 올해 라인업에는 라이즈 외 샘 스미스,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캘빈 해리스, 마시멜로, 모네스킨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이름을 올렸다.

 

 

 

 

 

 

 

황혜진 blossom@newsen.com

 

728x90